배워보세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가장먼저 해야할일을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임

 

내가 여러가지 방법을 써봣지만

 

제일 깔끔하고

 

한번의 귀찮음으로

 

앞으로 계속발급이 용이함

 

본인이 사용하는

 

사업용 계좌 은행에 들어가서

 

전자세금용 인증서를 먼저

 

발급 받은 후에 진행해야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럼 발급받았다고 가정하고

 

 

홈택스에 들어가서

 

인증센터로 들어감

 

공동,금융인증서 등록

 

바로가기로 들어감

 

사업자 번호로 등록해야 함

등록을 다하고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난후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조회/발급

 

으로 들어감

 

전자(세금)계산서에서

 

발급

 

건별발급

 

으로 들어감

 

공급받는자(파란색)

 

에 내가 발급하려고 하는

 

사업장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함

 

그리고 확인

 

사업자 번호 외에

 

*

 

표시된 필수 입력사항을

 

기재하고

 

작성일자

 

매우 중요하니깐 확인하고

 

공급가액, 세액 정확히

 

써주고

 

발급하면

 

끝~